정치사상강국​

 

 

청년운동사적관

 

 

불패의 정치사상강국

 

정치사상강국은 사회주의강국의 첫째가는 기본징표이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정치사상강국의 위력을 백방으로 다져나가야 하겠습니다.》

사회주의강국은 정치사상강국이다.

 

정치사상적위력은 사회주의강국의 첫째가는 국력이며 그 공고성과 불패성의 근본담보이다. 정치사상적위력과 군사력, 경제력은 국력의 기본요소이며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정치사상적위력이다. 방대한 인구와 령토, 위력한 군사경제력을 가지고있다고 하여도 정치사상적위력에 의하여 담보되지 못하는 나라는 강국이라고 말할수 없다. 사회주의강국은 정치사상적위력이 최고의 높이에 올라선 정치사상강국이다.

 

정치사상강국은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지도사상을 가지고 그에 기초하여 사회주의를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며 튼튼한 정치적지반을 가지고 철저한 자주정치를 실시함으로써 세계정치를 주도해나가는 나라이다.

 

 

ㅡ 정치사상강국은 가장 과학적인 혁명사상에 기초하여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확고히 실현하고 인민대중의 강한 정신력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의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나라이다.

○ 정치사상강국은 가장 과학적인 혁명사상, 수령의 혁명사상을 가지고 그에 기초하여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를 빛나게 실현한 나라이다.

가장 과학적인 혁명사상, 수령의 혁명사상은 세계와 자기 운명의 주인으로 살며 발전하려는 인민대중의 자주적지향과 요구를 가장 정확히 반영하고 그것을 철저히 실현해나가는 자주적인 혁명사상, 사회주의사상이다.

정치사상강국은 가장 과학적인 혁명사상, 수령의 혁명사상, 사회주의사상에 철저히 기초하고있다.

정치사상강국은 사회주의사상에 기초하여 온 사회가 하나의 사상, 사회주의사상으로 일색화된 나라이다.

 

사회주의는 그 본성으로부터 로동계급의 혁명사상의 유일적지배를 요구한다. 착취와 압박이 없고 계급적대립이 청산된 사회주의사회에서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가지는 목적과 지향, 리해관계의 공통성은 하나의 사상으로 온 사회를 일색화할수 있는 중요한 조건으로 된다. 이러한 유리한 조건을 갖춘 사회주의사회에서 모든 사회성원들이 공감하고 받아들일수 있는 우월한 사상을 마련하고 그것으로 대중을 무장시키기 위한 사상개조사업을 진행해나간다면 사상의 일색화를 실현해나갈수 있으며 사회주의는 자기의 우월성과 위력을 남김없이 발휘해나갈수 있다.

 

인민대중의 자주성을 옹호하고 실현해줄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사상은 다름아닌 사회주의사상이다.

사회주의사상은 광범한 근로인민대중의 지향과 요구를 반영한 진보적인류의 보편적사상이며 계급해방의 사상일뿐아니라 모든 민족과 전인류의 자주적지향을 반영한 민족해방, 인류해방의 사상이다.

사회주의사상의 기치를 들고나가야 모든 인민들이 사람의 자주적본성에 맞는 자유롭고 평등하고 존엄있는 삶을 누리고 모든 나라와 민족이 온갖 형태의 지배와 예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인 발전을 이룩할수 있으며 인류의 생존과 발전을 담보하는 세계의 공고한 평화와 안전을 보장할수 있다.

 

❖ 사회주의 지키세

주체81(1992)년 4월 20일 평양에서 《사회주의위업을 옹호하고 전진시키자》라는 제목으로 발표된 평양선언과 그에 대한 국제적지지는 사회주의사상이야말로 자주적인간의 요구를 반영한 진보적이고 우월한 사상이라는것을 뚜렷이 실증하여주고있다.

 

사회적인간의 참다운 본성에 맞는 우월한 사상인 사회주의사상으로 온 사회가 일색화된 나라가 바로 사상강국이다.

온 사회가 사회주의사상으로 일색화된다는것은 모든 사람들이 오직 사회주의사상의 요대로만 숨쉬고 활동해나가는 사회주의사상의 절대적인 신봉자,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가 된다는것을 의미한다.

 

인민대중에게 영원한 행복과 번영을 가져다줄 사상은 오직 사회주의사상밖에 없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모든것을 철두철미 사회주의사상에 기초하여 분석하고 판단하며 사회주의사상의 요구대로 살며 투쟁해나가는 사람이 사회주의사상의 절대적인 신봉자이다. 그리고 사회주의사상과 어긋나는 온갖 기회주의사상조류를 철저히 반대배격하고 분쇄하며 사회주의사상을 헐뜯거나 비방중상하는 현상과는 추호도 타협없이 투쟁하는 사람, 사회주의사상을 혁명실천에 구현하기 위해서라면 자기의 목숨도 기꺼이 바쳐 그를 철저히 관철하는 사람이 사회주의사상의 철저한 옹호자, 관철자이다.

 

가장 과학적인 혁명사상, 수령의 혁명사상에 기초한 온 사회의 사상적일색화가 빛나게 실현되여 부르죠아사상을 비롯한 온갖 낡고 반동적인 사상조류가 침습할수 없는 사상적으로 견결하고 건전한 나라, 사회의 모든 성원들이 수령의 혁명사상으로 튼튼히 무장하고 그 요구대로만 사고하고 행동하며 그의 견결한 옹호자, 철저한 관철자로 된 나라가 바로 정치사상강국이다.

○ 정치사상강국은 인민대중의 사상의 힘, 강한 정신력에 의거하여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는 나라이다.

 

사람의 육체적힘에는 한계가 있지만 정신력에는 한계가 없다. 사람의 정신력만 발동되면 그 무엇도 다 해낼수 있다. 닭알로 바위를 깰수는 없지만 닭알에다 정신력을 재우면 바위도 깰수 있다.

 

하나로 굳게 뭉친 인민대중의 정신력은 무한대하며 그것이 발휘되면 놀라운 기적을 낳게 된다. 이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이 사회주의강국건설투쟁과정에 확증한 진리이며 과학이다.

천만군민의 사상의 힘, 강한 정신력으로 그 어떤 제국주의강적도 타승하고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 영예를 고수해나가며 혁명과 건설에서 비약을 이룩해나가는 나라가 바로 정치사상강국이다.

 

ㅡ 정치사상강국은 튼튼한 정치적지반을 가지고 철저한 자주정치를 실시함으로써 세계정치를 주도해나가는 나라이다.

○ 정치사상강국은 가장 공고하고 위력한 정치적지반을 가진 나라이다.

정치적지반은 해당 사회의 정치를 지지하고 받드는 정치적력량이다. 당과 국가의 정치를 지지하고 받들어나가는 정치적력량이 광범하고 공고할수록 해당 정치가 위력과 생활력을 높이 발휘해나갈수 있다.

 

강국의 공고성과 위력은 그가 의거하고있는 사회정치적지반에 의하여 규제되며 튼튼한 정치적지반은 단결에 의하여 마련된다. 가장 공고하고 위력한 정치적지반은 령도자를 중심으로 군대와 인민이 사상의지적으로, 도덕의리적으로 굳게 결합된 일심단결이다. 온 사회의 일심단결은 령도자를 중심으로 당과 군대와 인민이 하나의 사상의지와 숭고한 도덕의리로 뗄수 없이 결합된 가장 공고하고 위력한 단결이다.

 

령도자를 중심으로 하는 군대와 인민의 일심단결을 빛나게 실현하고 그 위력으로 혁명과 건설을 힘있게 전진시켜나가는 나라가 정치사상강국이다. 특히 정치사상강국은 정치적지반에서 가장 중요한 력량인 청년들의 역할이 비상히 강화되는 청년강국으로 위용떨치는 나라이다.

 

청년강국은 본질에 있어서 당과 혁명, 조국과 인민에게 무한히 충실한 강력한 청년전위조직과 수백만의 청년대군을 가지고있으며 그의 선봉대적, 돌격대적역할에 의하여 약동하는 젊음으로 부강번영하는 나라이다. 다시말하여 수령결사옹위전,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선봉에서 진격로를 열어나가는 청년전위들의 고상한 정신도덕적풍모와 진취적이며 무궁무진한 힘과 열정에 의하여 온 세상에 청춘의 기상과 위력을 떨치며 승승장구해나가는 전도양양한 나라이다.

 

○ 정치사상강국은 철저한 자주정치를 실시하면서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해나가는 나라이다.

 

 

백두산위인칭송국제축전참가자들

 

정치사상강국은 철저한 자주정치를 실시해나가는 나라이다.

 

나라마다 실정도 다르고 풍습도 다르며 전통도 다르다. 그런것만큼 혁명과 건설을 자기 식대로 해나가는 자주성의 원칙은 사회주의건설에서 견지하여야 할 일관한 원칙이다. 특히 사회주의강국건설위업은 제국주의의 전례없는 반사회주의고립압살책동이 악랄하게 감행되는 조건에서 진행되는 간고한 투쟁인것으로 하여 정치에서 자주성을 더욱 확고히 견지할것을 요구한다. 현실은 정치에서 자주적대를 굳건히 세운 나라만이 그 어떤 력사의 풍파와 압력에도 흔들림없이 자기 운명을 지켜나가는 정치사상강국이 될수 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정치에서 자주적대를 확고히 세우고 자주적인 정치를 실시하여 그 어떤 력사의 풍파와 도전에도 끄떡없이 자기 운명을 자주적으로 개척해나가는 나라가 정치사상강국이다.

정치사상강국은 세계정치흐름을 주도해나가는 나라이다.

 

자기 나라의 자주권을 옹호하고 실현해나가는 정치사상강국이 되자면 세계무대에서 무시할수 없는 존엄을 지니고 자기의 정치적영향력을 충분히 행사할수 있는 위력을 갖추어야 한다. 국제무대에서 높은 권위를 지니고 혁명적원칙과 자주적대에 기초하여 나라의 존엄과 리익을 첫자리에 놓고 대외관계를 다각적으로, 주동적으로 확대발전시키며 자주정치의 위력으로 제국주의와 온갖 반동들의 도전을 물리치고 세계정치흐름을 인류의 본성과 념원에 맞게 자주의 길로 이끌어나가는 나라가 바로 정치사상강국이다.

 

혁명일화: ❖ 좌절에서 전진에로

용어해설: ❖ 평양선언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