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 국가사회생활전반을 장악하고 지도하는 국가관리체계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삼지연군의 여러 단위들을 현지지도하시였다

 

❖ 조국찬가

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 국가사회생활전반을 장악하고 지도하는 국가관리체계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인민정권기관들은 전반적인 국가사회생활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지도하는 정연한 사업체계를 세우며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과 국가의 결정, 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철저히 관철하는 엄격한 규률을 세워야 합니다.》

사회주의국가관리체계는 정치와 경제, 문화를 비롯한 사회생활의 모든 분야와 나라의 모든 지역을 통일적으로 지도관리하는 제도와 질서이다.

 

사회주의국가관리는 국가기관들이 일정한 제도와 질서에 따라 활동하는 과정을 통하여 이루어지며 국가기관들이 당의 로선과 정책, 그 구현인 국가주권기관의 법령과 결정, 지시에 따라 전반적인 국가사회생활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지도하는 제도와 질서가 다름아닌 국가관리체계이다.

 

사회주의국가의 모든 활동은 국가의 최고령도자인 수령의 사상과 령도를 구현해나가는 과정이며 사회주의국가관리체계는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실현할수 있는 체계로 되여야 한다.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더 잘 실현할수 있도록 국가관리체계를 세우는데서 가장 중요한것은 수령을 최고수위에 모신 국가기구를 중추로 하고 그의 지도밑에 모든 사업을 조직진행해나가는 제도와 질서를 확립하는것이다.

 

국가관리체계를 세우는데서 중추기관을 옳바로 설정하는것은 국가사회생활을 수령의 유일적령도밑에 통일적으로 조직하고 지도하기 위한 필수적요구이다. 수령을 최고수위에 모신 국가기구를 중추기관으로 하고 그의 통일적지도밑에 국가사회생활을 조직진행하는 제도와 질서를 확립하여야 전반적국가관리에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다.

 

 

선전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 만세!

 

△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국가관리체계는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 국가관리체계의 본보기

우리 공화국의 국가기구체계에서 중추적기구는 수령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국무위원회이며 우리의 국가관리체계의 근본특징은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지도밑에 국가주권의 최고정책적지도기관인 국무위원회를 중추로 하여 국가사회생활전반을 관리하는 국가관리체계라는데 있다.

 

국무위원회 위원장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국무위원회는 국방과 경제를 비롯한 나라의 전반적부문들에 대한 정책적지도를 실현하는 최고지도기관으로서 국방건설과 경제건설정책을 비롯한 국가의 중요정책을 토의결정하며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유일적령도밑에 나라의 전반사업을 통일적으로 지도관리하는 국가정치의 중추적기관으로 된다.

 

국무위원회를 중추기관으로 하는 국가관리체계는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국가사회생활전반에 철저히 구현하기 위한 가장 과학적이며 혁명적인 국가관리체계이다.

수령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국가기구를 중추로 하여 국가정치를 실현해나가는것은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실현하는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수령은 당과 국가의 최고령도자일뿐아니라 전반적혁명무력의 최고사령관이다. 수령을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국가기구를 중추기관으로 하는 국가관리체계는 국가사회생활전반에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실현할수 있는 법적담보로 된다. 결국 국무위원회를 중추기관으로 하는 국가관리체계야말로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철저히 구현해나갈수 있는 가장 합리적인 국가관리체계로 된다.

 

국무위원회를 중추기관으로 하는 국가관리체계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독창적으로 내놓으신 우리 식의 국가관리체계이다.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사상과 위업을 충직하게 이어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국가건설사상과 업적을 옹호고수하시여 국무위원회가 국방건설과 경제건설을 비롯한 국가사업전반을 지도관리하는 체계를 확립하시였다.

 

국무위원회의 지위와 권능을 비상히 높이고 국무위원회를 기둥으로 하는 전반적국가관리체계를 확립한것은 국가사회생활전반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유일적령도를 철저히 보장하고 경애하는 원수님의 령도밑에 국방건설과 나라의 전반적국력을 비상히 강화하고 인민생활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사회주의강국건설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수 있는 확고한 담보로 된다.

 

△ 국가활동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보장하는 혁명적제도와 질서를 확립하는데서 나서는 중요한 요구

ㅡ 모든 국가기관들이 당위원회의 집체적지도밑에 전반적인 국가사회생활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지도하는 제도와 질서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

국가활동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는 직접적으로 당위원회를 통하여 실현된다. 국가기관들이 모든 사업을 당위원회에 철저히 의거하여 진행하는 제도와 질서를 세워야 사회주의국가가 당정책관철의 무기로, 인민의 리익의 옹호자로 될수 있으며 모든 활동을 수령의 구상과 의도대로 벌려나갈수 있다.

 

국가기관들이 전반적인 국가사회생활을 통일적으로 장악하고 지도하는것은 전사회적범위에서 수령의 령도를 철저히 구현하며 온 사회에 혁명적인 제도와 질서를 세우기 위한 중요한 요구이다.

 

모든 국가기관들과 일군들은 당의 로선과 정책에 기초하여 나라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으로 동원하여 경제건설과 문화건설을 비롯한 사회주의건설의 모든 분야를 인민대중의 자주적요구에 맞게 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통일적으로 조직하고 집행해나가야 한다.

ㅡ 온 사회에 국가의 결정, 지시를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

 

 

당과 국가의 결정, 지시를 결사관철해가는 우리 인민의 투쟁모습

 

사회주의국가의 결정, 지시는 곧 당의 로선과 정책을 관철하기 위한것이며 온 사회에 국가의 결정, 지시를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세우는것은 수령의 구상과 의도, 당정책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요구이다.

 

내각과 위원회, 성, 중앙기관 그리고 도, 시 군인민위원회를 비롯한 모든 국가기관들은 국가의 결정, 지시를 관철하기 위한 사업계획을 면밀히 세우고 그 집행을 위한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며 대중의 무궁무진한 창조적지혜와 힘을 남김없이 발양시켜 제때에 무조건 집행하는 혁명적규률과 질서를 세워야 한다. 또한 모든 경제문화기관들과 공장, 기업소들에서 인민경제계획을 엄격히 집행하도록 장악통제사업을 짜고들어야 한다. 이와 함께 시대와 혁명발전의 요구에 맞게 국가의 법규정을 끊임없이 발전시키고 사회주의법무생활을 강화하여 모든 국가행정기관들과 근로자들이 사회주의법과 규정을 자각적으로 지키도록 하여야 한다.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군사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풀어나가며 모든 국가기관들이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명령과 국무위원회의 결정, 지시에 절대복종하고 무조건 관철하는 제도와 질서를 철저히 세워야 한다.

○ 모든 국가기관 일군들과 모든 사회성원들이 국방사업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립장을 가지도록 하는것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국가관리의 실제적주인은 인민대중이다. 인민대중은 국방사업에 대한 옳바른 관점과 립장을 가지고 국가관리에 주인답게 참가하여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군사중시, 군사선행의 원칙에서 모든것을 보고 대하며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모든 문제를 국방사업에 철저히 복종시켜 풀어나가는 혁명적인 관점과 립장을 가지도록 하여야 한다.

 

○ 모든 국가기관 일군들과 사회성원들이 국무위원회 위원장의 명령과 국무위원회의 결정, 지시에 절대복종하고 그것을 무조건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세우는것이다.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령과 국무위원회 결정, 지시는 그 누구도 어길 권리가 없으며 그것을 무조건 집행하는것은 모든 국가기관들의 법적의무이며 일군들과 사회성원들의 응당한 공민적의무이다.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령과 국무위원회 결정, 지시에는 제국주의자들과 반동들의 침해로부터 국가의 최고존엄과 리익, 혁명의 근본리익을 수호하고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밀고나가기 위한 투쟁목표와 과업, 방도들이 집대성되여있다.

 

모든 국가기관들과 일군들, 사회성원들은 수령에 대한 끝없는 충정과 불타는 애국적헌신성, 숭고한 공민적자각을 지니고 국무위원회 위원장 명령과 국무위원회 결정, 지시를 무조건 접수하고 끝까지 관철하는 혁명적기풍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

김일성-김정일주의령도방법은 이처럼 국가활동전반에 대한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확고히 실현하며 사회주의국가가 수령의 유일적령도를 전사회적범위에서 실현하기 위한 혁명적제도와 질서를 확립하는데서 나서는 모든 문제들에 과학적인 해답을 주고있다.

 

참고문헌: ❖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불패의 위력을 지닌 주체의 사회주의국가이다》

용어해설: ❖ 최고인민회의​

내리적재 하시겠습니까?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