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대학생최우등생들의 순회경험발표회 진행​

 

전국대학생최우등생들의 순회경험발표회가 8월 18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되였다.

전국적으로 선발된 모범적인 대학생최우등생들을 2개 조로 나누어 각도를 순회하면서 진행한 이번 발표회에서는 당의 학습제일주의구호를 높이 들고 학습과 과학탐구활동을 벌리는 과정에 이룩한 경험들이 발표되였다.

토론자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숭고한 뜻을 받들고 새 세기 유능한 인재가 될 높은 목표밑에 분발하여 배우고 또 배워 첨단과학기술지식을 습득하며 이를 실천에 구현하기 위한 탐구활동에서 성과를 달성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20대, 30대의 박사, 세계적인 발명가가 되겠다는 만만한 야심을 가지고 매일 학습계획을 구체적으로 세운데 맞게 우월한 학습방법을 적극 받아들여 지식의 탑을 높이 쌓을수 있었다고 그들은 말하였다. 최우등생의 영예를 빛내일수 있은 비결의 하나는 지칠줄 모르는 정열을 지니고 얼마나 많은 책을 읽는가에도 달려있다고 하면서 그들은 시간을 효과있게 리용하여 여러 분야의 책들을 빠짐없이 읽어나가는 과정에 자연과 사회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또한 두가지이상의 외국어를 능숙하게 소유하고 콤퓨터학습에 힘을 넣으며 강의에서 배운 리론으로 새로운 과학기술적문제들을 구상하고 실천해나가는 능력을 부단히 높여온데 대하여 말하였다.

그들은 학습과 과학탐구활동을 밀접히 결합시켜 들끓는 현실에 내려가 배운 지식을 능숙하게 활용해나가는 과정에 실천적의의가 있는 과학기술성과들을 달성할수 있었다고 강조하였다.

토론자들은 대학기간 성공의 열쇠가 자기자신에게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학습열풍을 세차게 일으켜 과학기술강국건설에서 청년들이 선구자, 개척자가 될데 대한 당의 뜻을 실현해나갈 결의들을 표명하였다.

주체107(2018)년 9월 3일 《로동신문》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