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적동지애가 조선로동당의 정치철학이라고 하는데 이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진나리 [ - 재중동포 기업가 ] 2019-02-02 18:07:45
김국철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2-10 11:32:15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습니다.
《혁명적동지애는 우리 당의 혁명철학, 정치철학입니다.》
혁명적동지애는 우리 당의 혁명철학, 정치철학입니다.
혁명적동지애는 동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이며 동지를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치는 자기희생정신이고 동지에 대한 끝없는 헌신입니다.
혁명적동지애는 나이나 혈육에 관계없이 사상과 뜻을 같이한다는데 그 본질적특성이 있습니다. 사상과 뜻, 투쟁목적의 공통성에 기초하고있는것으로 하여 혁명적동지애는 그 어떤 육친의 사랑이나 친우들사이의 우정보다 더 깊고 열렬한 사상감정이며 인간사랑의 절정이고 최고봉입니다.
동지를 위하여 죽을수 있는 사람만이 진정한 동지를 얻을수 있다는 동지애의 철학은 한마디로 혁명적동지애가 일심단결의 기초이며 혁명의 강력한 추진력이라는것입니다. 다시말하여 혁명적동지애를 떠나서는 당의 존재와 강화발전 그리고 우리 사회의 일심단결과 혁명의 승리적전진에 대하여서도 생각할수 없다는것입니다. 이것은 동지애를 단순히 동지들사이의 관계에 관한 문제로서만이 아니라 혁명의 성패와 관련되는 근본문제로 내세운 위대한 철학사상, 신조입니다.
수령, 당, 대중의 통일체로서의 혁명의 주체는 일심단결을 위력의 원천으로 하고있으며 그 일심단결의 기초는 혁명적동지애입니다.
혁명적동지애가 우리 당의 혁명철학, 정치철학으로 되는것은 우리 당의 인덕정치, 광폭정치가 주체사상을 구현한 이민위천의 정치, 숭고한 동지애로 일관된 인민에 대한 사랑과 믿음의 정치이기때문입니다.
동지애의 철학은 일심단결의 철학과 함께 수령의 사상과 령도밑에 인민대중을 혁명의 주인으로 내세우고 그 힘을 남김없이 발휘하게 하는 정치사상적요인을 완벽하게 틀어쥘수 있는 비결을 밝힌 철학사상이며 신조입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