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조선과 같은 예속적이며 기형적인 경제를 보고서도 남에게 예속되거나 의존하지 않는 경제가 얼마나 좋은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한다는것은 무엇을 의미하는가에 대해 알고싶습니다.​
리하경 [ 중국-단동 - 공무원 ] 2019-05-13 18:08:53
허철진 | 김일성방송대학 |       2019-05-16 16:47:36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한다는것은 남에게 예속되거나 의존하지 않고 자기 힘에 의거하여 제발로 걸어나가는 경제, 자기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며 자기 나라의 자원과 자기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발전하는 경제를 건설한다는것을 의미합니다.
자립적민족경제는 자체의 힘으로 움직이고 다방면적으로 발전되고 현대적기술로 장비된 종합적인 경제이며 자기 나라의 경제건설과 인민생활에 필요한 중공업 및 경공업제품들과 농업생산물을 기본적으로 자체로 생산하는 인민적인 경제입니다. 다시말하여 생산의 인적, 물적자원들을 자체로 보장할뿐아니라 민족국가내부에서 생산소비적련계가 완결되여 독자적으로 재생산을 실현하여 나가는 경제체계를 말합니다.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는것은 우리 시대, 사회주의의 물질기술적토대축성의 필수적요구입니다.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여야;
우선 나라의 자연부원을 합리적으로, 종합적으로 리용하여 생산력을 빨리 발전시키고 인민생활을 끊임없이 높일수 있으며 물질기술적토대를 튼튼히 쌓고 나라의 정치, 경제, 군사적위력을 강화해나갈수 있습니다.
또한 국제관계에서 정치경제적으로 완전한 자주권과 평등권을 행사할수 있으며 반제자주력량을 강화하는데 이바지할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날 제국주의의 지배와 략탈로 하여 경제기술적으로 뒤떨어졌던 나라들에서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는것은 사활적인 문제로 나섭니다. 이 나라들에서는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여야 제국주의자들의 경제적예속과 략탈에서 완전히 벗어날수 있으며 자주의 길로 힘차게 전진해나갈수 있습니다.
자립적민족경제건설에 관한 주체의 경제리론은 근로인민대중의 자주성실현의 요구에 맞게 나라의 물질기술적토대를 축성하여나갈수 있는 가장 옳바른 길을 밝혀줍니다.
우리 나라에서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현명한 령도밑에 전체 인민이 헌신적인 투쟁을 벌린 결과 자체의 경제토대를 튼튼히 마련하고 끊임없이 발전시켜나갈수 있는 훌륭한 자립적민족경제를 건설하였습니다.
자립적민족경제의 튼튼한 토대가 마련된것으로 하여 우리 나라에서는 정치에서 자주, 국방에서 자위가 물질적으로 확고히 담보되고있으며 우리 인민은 국제무대에서 자주권을 원만히 행사해나갈수 있게 되였습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