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 두 봉 밀 영

쌍두봉밀영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설하신 백두산지구 비밀근거지의 하나이다.

항일혁명투쟁시기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이 국내에 드나들면서 리용하던 련락소로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여러차례 들리시여 숙영하시면서 불멸의 자욱을 남기신 혁명전적지이다.

쌍두봉밀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백두산근거지를 백두산동북부에로 확대할데 대한 방침에 따라 주체28(1939)년 6월에 건설되였다.

당시 백두산동북부는 조선혁명을 계속 앙양에로 이끄는데서 매우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있었다. 이 지대는 지리적으로 두만강연안 국경지대와 린접해있으며 특히 백두산근거지와 험준한 산발로 잇닿아있는것만큼 유격활동을 전개하는데서나 국내에 깊이 침투하여 인민들에게 혁명적영향을 주는데서 매우 유리하였다. 더우기 백두산동북부는 항일혁명투쟁을 벌리던 초기에 유격근거지를 창설한 지대였던것으로 하여 주민구성도 좋았다.

백두산서남부일대에서 이룩한 성과와 경험에 토대하여 백두산동북부일대에로 투쟁무대를 확대하는것은 혁명발전의 요구와 일제의 《토벌》공세가 악랄하게 감행되고있는 정세의 요구에 비추어볼 때 가장 정당하고도 적극적인 조치였다.

백두산동북부일대에로 투쟁무대를 확대하고 군사정치활동을 전개하는데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이 지대에 조선인민혁명군이 의거하여 활동할수 있는 근거지, 거점들을 튼튼히 꾸리는것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탁월한 령도에 의하여 쌍두봉밀영은 백두산의 장군봉에서 동북쪽으로 40여리 떨어져있는 쌍두봉을 중심으로 한 깊은 수림속에 꾸려졌다. 쌍두봉밀영은 국내와 중국 동북지방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과 소부대, 정치공작원들이 드나들면서 리용한 련락소로서 백두산동북부일대에서 국내로 드나드는 소부대, 정치공작원들의 안내와 백두산지구비밀근거지경계임무를 담당수행하는 사명과 역할을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력사적인 소할바령회의직후에 국내에서 활동하는 소부대와 소조들이 독자적으로 활동을 벌려나갈데 대한 방향과 방도를 제시하시기 위하여 간백산밀영에 오실 때와 돌아가실 때 그리고 백두산밀영에서 훈련기지로 가실 때 쌍두봉밀영에 들리시여 숙영하시였다.

피어린 항일전의 나날 유격대원들이 자체로 만들어내는 소책자들과 잡지, 신문들에 실리는 글들을 하나하나 지도해주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언제인가 쌍두봉밀영에서도 강습자료를 밤을 밝혀가시며 가필하시고 완성해주시였다.

이곳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숙영하신 밀영자리를 비롯한 혁명유적, 유물들이 발굴보존되여있다.

쌍두봉밀영은 항일혁명투쟁시기 위대한 수령님의 거룩한 발자취와 혁명선렬들의 자욱이 력력히 새겨져있는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이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