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좋은 다시마와 조개​

언제인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일군들과 함께 수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문제들을 토의하시다가 수산부문에서는 다시마, 미역을 비롯한 바다나물과 밥조개, 대합조개 같은 조개들도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해주어야 한다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사람들이 다시마를 먹으면 몸안에 있는 독성물질이 없어지기때문에 아주 좋다고 한다, 지금 다른 나라 사람들은 다시마가 사람의 몸에 좋다고 하면서 그것을 많이 먹고있다, 그전에 내가 어느 한 나라에 갔을 때 그 나라 수반이 식사를 한 다음 시꺼먼 알약을 먹군 하기에 그것이 무엇인가고 하니 그는 다시마가루로 만든 알약인데 의사들이 이것을 먹으면 좋다고 권고하기때문에 먹는다고 하였다, 나는 그에게 우리 조선사람들은 옛날부터 다시마를 가지고 국도 끓여먹고 쌈도 싸먹고 료리도 여러가지 만들어먹는다고 하니 그는 매우 놀라와하였다고 하시였다.

계속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개도 사람의 몸에 아주 좋다고, 사람의 몸안에 있는 독성물질을 없애는데 조개가 좋다고 하시면서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교시하시였다.

조개에는 항암물질이 있기때문에 그것을 많이 먹으면 암에 걸리지 않는다고 한다. 어느 한 나라의 학자들이 대합조개에서 항암물질을 뽑아가지고 암세포를 가지고있는 토끼에게 실험을 하였는데 항암물질을 넣어준 토끼는 죽지 않고 넣어주지 않은 토끼는 암에 걸려 죽었다고 한다.

옛날에 그리스의 어느 왕은 오래 살기 위하여 섭조개를 가지고 50여가지의 료리를 만들어 먹었다고 한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다시마, 미역, 조개 같은것을 많이 생산하여 인민들에게 공급해주어 그들이 오래 살도록 하여야 한다고, 인민들이 다시마, 조개 같은것을 많이 먹고 건강하여 오래 살면 아주 좋을것이라고 교시하시였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