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오골밀영

동오골밀영은 신흥지구 비밀근거지의 하나이다.

항일혁명투쟁시기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 정치공작원들이 신흥탄광지구와 함흥, 흥남, 원산지구 혁명조직들과의 련계를 보장하던 활동거점으로서 위대한 수령님께서 진출하시여 혁명활동을 벌리신 혁명전적지이다.

일제가 일으킨 중일전쟁으로 하여 우리 혁명앞에 엄혹한 난관이 조성되였던 시기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혁명을 계속 앙양에로 이끄시기 위해 로동자들이 집중되여있는 신흥지구에로 나가실것을 결심하시였다.

주체26(1937)년 9월 위대한 수령님께서 이끄신 소부대는 일제의 삼엄한 경계망을 뚫고 신흥지구 비밀근거지의 동오골밀영에 도착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곳을 거점으로 하여 여러날동안 활동하시였다.

우선 각지에 파견되여 활동하던 정치공작원들을 만나시여 구체적인 실태를 료해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조와 농조의 핵심들과도 담화하시였다.

탄광마을에 내려가실것을 결심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탄광지구에 와서 로동자들도 만나보지 못하고는 그들의 목소리를 대변하는 사상을 내놓을수 없다고 하시면서 이곳 로동자들이 흔히 입는 대마직로동복차림으로 로동자들과 만나 허물없이 이야기를 나누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동자들의 형편을 알아보시는 과정에 여러 지방에서 모여온 뜨내기군들이여서 서로 속을 주지 않고있다는것을 아시고 서로 마음을 맞추어 살아야 의지할데도 생기고 힘도 생긴다고 하시면서 단결하여 투쟁하도록 차근차근 일깨워주시였다.

이튿날에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로동자들과 담화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러한 준비밑에 신흥탄광마을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삼밭산에서 조선인민혁명군 정치공작원 및 지하혁명조직책임자회의를 여시였다.

이 회의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내에서 혁명투쟁을 더욱 앙양시키기 위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연설에서 일제가 일으킨 중일전쟁으로 하여 조성된 정세와 국내혁명운동실태를 분석하시고 국내에서 혁명투쟁을 더욱 앙양시키기 위한 과업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흥남과 함흥, 원산을 비롯한 군수공장들이 집결되여있는 동해안지구에 혁명조직들을 내오고 확대할데 대한 문제, 핵심력량이 준비된 곳에서는 동요하지 말고 당조직을 결성하고 강화할데 대한 문제, 조국광복회를 비롯하여 이미 결성된 반일단체들을 조직사상적으로 더욱 강화할데 대한 문제, 광범한 로동자, 농민을 망라하고있는 로동조합과 농민조합을 혁명적인 대중조직으로 확대강화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한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은 국내에서 혁명을 더욱 앙양시킬수 있게 한 강령적지침이였다.

동오골밀영에는 또한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주체26(1937)년 8월에 오시여 정치공작원들과 혁명조직책임자들의 모임을 지도해주시고 신흥탄광지구에서 정치사업을 벌리신 사적이 있다.

이곳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던 사령부자리, 탄광로동자들과 담화하신 장소 등 여러 혁명유적, 유물들이 있다.

동오골밀영을 비롯한 신흥지구 비밀근거지들은 우리 인민의 가슴마다에 백두의 혁명정신과 혁명선렬들의 고귀한 넋을 깊이 새겨주는 혁명의 만년재보로 세세년년 빛을 뿌릴것이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