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각봉밀영

량강도 삼지연군에 위치한 대각봉밀영은 백두산지구 비밀근거지의 하나이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1930년대 후반기와 1940년대 전반기에 백두산일대에 꾸려진 비밀근거지를 거점으로 하여 조선혁명의 주체적로선을 확고히 고수하고 당창건준비사업과 조국광복회조직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을 힘있게 벌리시였다. 그리고 우리 혁명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고 조국해방의 대사변을 주동적으로 맞이하기 위한 사업을 줄기차게 벌리시였다.

백두산일대에 꾸려진 비밀근거지들은 1930년대 후반기와 1940년대 전반기에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가 의거하여 활동한 혁명의 보루였으며 우리 혁명의 책원지였다.

대각봉밀영은 백두산 장군봉에서 동쪽으로 근 20리가량 떨어져 높이 솟아있는 대각봉을 중심으로 울창한 밀림속에 자리잡고있다. 대각봉은 백두산기슭에 있는 10개 봉우리들중의 하나이다.

대각봉밀영은 무두봉밀영에서 지도상 서북방향에 위치하고있다.

밀영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간백산밀영회의에서 제시하신 백두산근거지를 백두산동북부에로 확대할데 대한 방침에 따라 주체28(1939)년 6월에 꾸려졌다.

대각봉밀영은 국내와 중국 동북일대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과 소부대, 정치공작원들이 국내로 드나들면서 련락소로 리용한 밀영이였다.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과 정치공작원들은 밀영이 꾸려진 후부터 조국이 해방될 때까지 이곳을 련락소 겸 숙영지로 리용하면서 군사정치활동을 줄기차게 벌렸다.

밀영은 국내에로 드나드는 조선인민혁명군 부대들과 정치공작원들의 군사정치활동조건을 믿음직하게 보장하는데서 큰 역할을 하였다.

주체30(1941)년 6월 조국해방의 대사변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사업을 조직지도하시던 나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내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새로운 활동방향을 제시해주시기 위하여 이 밀영에 들려 숙영하시며 불멸의 자욱을 남기시였다.

밀영에는 사령부천막자리, 경계보초소자리, 대원실자리 등 혁명유적, 유물들이 발굴보존되여있다.

우리 혁명의 만년재보인 대각봉밀영은 우리 인민이 항일의 혈전만리, 눈보라만리를 헤쳐온 항일혁명선렬들이 지녔던 백절불굴의 투쟁정신과 혁명적신념을 따라배우는 학교로 되고있다. 대각봉밀영은 우리 인민의 마음속에 백두의 혁명정신, 백두의 칼바람정신을 심어주며 길이 빛날것이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