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연깊은 저녁식사시간

주체87(1998)년 10월초 어느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대홍단군을 찾으시였을 때였다.

오랜 시간에 걸쳐 군내 여러 부문 사업을 현지지도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우리 당은 농업생산을 추켜세우기 위하여 감자농사에서부터 혁명을 일으키려고 한다고 하시였다. 계속하시여 그이께서는 이제부터는 자신께서 책임지고 감자농사에 큰 힘을 넣으려 한다고 하시면서 감자농사혁명을 일으키는데서 대홍단군이 전국의 앞장에 설데 대한 크나큰 믿음을 안겨주시였다.

그날 저녁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낮에 동행하였던 도와 군의 책임일군들을 몸가까이 부르시였다.

대홍단에 온김에 동무들과 저녁식사나 함께 하자고 불렀다고 하시면서 그들을 식탁으로 이끄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오늘 식사를 함께 하며 감자농사이야기나 나누자고 하시였다.

식탁에는 여러가지 감자음식이 놓여있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 료리는 어떻게 만든것이고 저 음식은 맛이 어떻다는것을 하나하나 알려주시면서 감자가 인체에 어떻게 좋으며 다른 알곡작물에 비해 어떤 특성과 우월성을 가지고있는가를 구체적으로 설명해주시였다. 그리고 감자음식은 어떻게 만들어야 제맛이 살아나고 먹기가 좋은가 하는데 대하여서도 실례를 들어가며 가르쳐주시였다.

어느 사이에 식사좌석은 감자가공문제, 감자농사문제를 토의하는 자리로 변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날 감자농사와 감자가공을 공업화하기 위한 문제를 가르쳐주시느라 저녁식사도 제대로 들지 못하시였다.

우리 인민들의 먹는 문제해결을 위하여 식사시간까지 바쳐가시며 감자농사혁명에서 혁신을 일으킬수 있는 휘황한 설계도를 펼쳐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숭고한 풍모에 일군들은 솟구치는 격정을 금할수 없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