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명절이 전하는 가슴뜨거운 이야기
2) 황홀한 야경-꽃, 단풍, 눈송이

공화국의 수도 평양의 밤거리는 희한한 불장식으로 하여 더욱 이채롭고 아름답다. 특히 명절날의 야경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더해준다.

평양의 황홀한 야경, 이에 대하여 생각할 때면 어느해 설명절이 뜨겁게 되새겨진다.

날 일군들로부터 평양시민들이 불밝은 창가에서 즐겁게 노래도 부르면서 설명절을 보내고있다는 보고를 받으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인민들이 좋아하면 자신께서도 기쁘다고 하시며 만족해하시였다. 그러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시를 잘 꾸리자면 불장식도 잘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시며 그를 위하여 나서는 문제에 이르기까지 구체적으로 밝혀주시였다.

불장식을 건축물의 형태와 거리의 특성에 맞게 하여야 한다. 화단과 나무들에 하는 불장식도 계절에 따라 봄과 여름에는 꽃이 핀것 같이 하고 가을에는 단풍이 든것 같이 하며 겨울에는 하얀 눈송이가 내려앉은것처럼 보이게 여러가지 형식으로 하여야 한다. 그리하여 평양시의 밤경치를 황홀하게 하여야 한다.…

화려한 불장식으로 하여 더욱 아름다운 평양의 모습, 정녕 이 불야경에도 우리 나라를 하루빨리 문명강국으로 만들어 인민들에게 기쁨과 행복만을 안겨주시려 명절날에도 바치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헌신의 로고가 뜨겁게 어려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