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선차적인 문제​

로농적위대(당시)가 조직되여 1년이 지난 주체49(1960)년 3월 어느날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각 지방에 내려갈 로농적위대 지도일군들을 몸가까이 불러주시였다.

지도사업을 담당한 일군들의 준비상태에 대하여 일일이 료해하시던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문득 한 일군에게 지금 로농적위대원들에 대한 사상교양사업을 어떻게 하고있는가고 물으시였다.

일군은 해당 당조직에서 정치사상교양사업을 하기때문에 훈련에 참가하고있는 대원들에 대해서는 군사훈련만 시키고있다고 말씀올리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는 잠시 깊은 생각에 잠겨계시다가 로농적위대를 강화하기 위하여서는 무엇보다먼저 로농적위대원들에 대한 정치교양사업을 잘하여야 한다고 간곡히 교시하시였다.

순간 일군들은 자책을 금할수 없었다.

로농적위대가 상설적인 군사조직이 아니라는데로부터 정치사상교양사업을 해당 당조직에만 방임하고 전혀 낯을 돌리지 않고있었던것이다.

그러한 일군들을 둘러보시며 어버이수령님께서는 로농적위대원들에게 우리 당의 빛나는 혁명전통과 항일유격대의 투쟁경험, 지난 조국해방전쟁에서 영웅적으로 싸운 우리 인민군대와 적후인민들의 투쟁경험을 잘 가르쳐주어 그들의 계급적각성과 혁명의식을 높여주어야 한다고 거듭 강조하시였다.

어버이수령님께서 하신 그날의 가르치심은 민간무력을 강화발전시키는데서 정치사상교양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일군들의 가슴마다에 더욱 깊이 새겨주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