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정골혁명사적지

소정골혁명사적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국해방전쟁시기 전선을 현지지도하시는 길에 여러차례 들리시여 전승의 원대한 구상을 무르익히신 뜻깊은 사적지이다.

소정골혁명사적지는 황해북도 금천군에 있다.

소정골혁명사적지에는 남진하는 인민군군인들을 만나보니 힘이 생긴다고 하시면서 일군들을 고무해주신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사적이 깃들어있다.

주체39(1950)년 7월 중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선을 현지지도하시기 위하여 서울로 나가시다가 금천읍에서 멀지 않은 이곳 소정골어귀에서 휴식하게 되시였는데 일군들에게 샘터를 찾아보라고 이르시였다.

아름다운 산천경개를 부감하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우리 나라는 어디 가나 물이 맑고 좋다고 하시면서 전선에서 우리의 인민군군인들이 이 아름다운 촌토를 지켜 용감하게 싸우고있다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그 다음날 전선에 대한 현지지도를 마치고 돌아오시는 길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또다시 이곳에 들리시였다.

그때로부터 얼마후 포연서린 멀고먼 전선길을 헤치시고 최전선인 수안보에까지 나가시여 1개월간의 전쟁행정에서 이룩한 성과와 나타난 결함에 대하여 분석하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전쟁승리를 위하여 인민군부대들앞에 나서는 과업에 대하여 밝혀주시고 돌아오시는 길에 또다시 소정골을 찾으시였다.

소정골혁명사적지에는 혁명사적표식비가 있다.

오늘도 소정골혁명사적지를 참관하는 많은 사람들은 위대한 수령님의 혁명생애, 혁명력사에서 3년간의 조국해방전쟁이 차지하는 의미를 더욱 가슴깊이 새기며 위대한 김일성동지의 불면불휴의 전승업적을 후손만대에 길이 빛내여갈 불타는 결의를 가다듬고있다.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