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산밀영​

곰산밀영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창설하신 백두산지구 비밀근거지의 하나이며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가 활동하던 곳이다.

사자봉과 거의 같은 위도상에 마주 솟아있는 곰산은 둥실하고 덩지가 큰 산이다. 곰산은 곰이 많이 나와 논다고 하여 곰노는 산이라고 불렀다.

압록강의 험한 계곡을 끼고있는 곰산을 중심으로 하여 가파로운 비탈우에 자리잡은 곰산밀영은 그 자연지리적조건으로 보아 밀영지로서는 알맞춤한 곳이였다.

곰산밀영에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국내에서의 당조직건설사업을 적극 추진시키고 국내진공작전을 승리에로 이끄신 불멸의 혁명업적이 깃들어있다.

곰산밀영은 백두산을 지척에 둔 압록강기슭의 곰산 서남쪽골짜기에 자리잡고있으며 주체25(1936)년 11월에 건설되였다.

곰산밀영은 항일무장투쟁시기 당조직건설사업을 국내에로 확대하며 국내공산주의자들과 정치공작원들과의 련계를 보장하기 위한 사명을 지닌 밀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보천보전투가 있기 전인 주체26(1937)년 5월 하순 곰산밀영에 오시여 국내당공작위원회 제2차회의를 소집하시고 《국내당조직을 확대강화할데 대하여》라는 력사적인 연설을 하시였다.

연설에서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내에서 당조직을 급속히 확대하며 조직체계를 세울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여러차례에 걸쳐 곰산밀영에서 국내에서 활동하고있는 정치공작원들과 혁명조직책임자들을 만나시여 실태를 료해하고 당면하게 나서는 과업을 밝혀주시였으며 이곳 소부대의 활동을 지도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국내당공작위원회 회의가 있은 후에 조선인민혁명군 부대에서 우수한 정치일군들을 선발하시여 북선정치공작대를 무어 국내에 파견하시였다.

그리하여 조선인민혁명군 당위원회의 지도밑에 국내당공작위원회의 기능이 높아지고 북선정치공작대의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백두산지구의 무산, 연사지구를 포함한 북부조선의 넓은 지역에 당조직들이 확대되여 전국적범위에서 당창건준비사업이 더욱 힘있게 벌어지게 되였다.

곰산밀영은 국내에서의 당조직과 그의 대중적지반을 확대강화하고 당조직을 비롯한 전반적인 혁명조직들에 대한 통일적인 지도체계를 세우는데서 큰 역할을 하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