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여 조국통일위업실현의
굳건한 토대를 마련한 불멸의 업적 1)

조국통일위업을 실현하는것은 나라와 민족의 운명을 책임진 조선로동당앞에 나선 가장 중대하고 절박한 과업이다.

조국통일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은 내외반통일세력과의 첨예한 대결속에서 민족자주정신을 고수하고 겨레의 단합을 이룩하며 민족번영의 새시대를 개척하기 위한 애국애족의 정의로운 투쟁이다.

 

우리 나라가 분렬되여서는 안되며 반드시 민족공동의 의사와 요구에 맞게 우리 민족자체의 힘에 의하여 하나의 조선으로 통일되여야 한다는것이 위대한 수령님께서 내놓으시고 한평생 구현하여오신 주체적인 조국통일로선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온 민족을 불러일으켜 조국통일위업실현의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시는 불멸의 업적을 쌓으시였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우리 당의 투쟁은 위대한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령도에 의하여 세대를 이어 힘차게 벌어졌으며 그 과정에 조국통일위업실현의 굳건한 토대가 마련되였습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은 무엇보다도 탁월한 사상과 로선으로 통일의 앞길을 환히 밝히시여 조국통일위업실현의 불멸의 기치를 마련해주신것이다.

위대한 수령님의 유훈대로 조국통일을 하루빨리 앞당기자면 온 민족이 공감하고 받아들일수 있는 통일의 기치를 더욱 선명하게 내세워야 한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고 우리 민족이 조국통일을 위한 길에서 변함없이 들고나가야 할 통일강령으로, 투쟁의 기치로 내세우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5(1996)년 11월 판문점을 찾으시여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친필비를 돌아보시면서 하신 교시와 주체86(1997)년 8월 4일에 발표하신 고전적로작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조국통일유훈을 철저히 관철하자》에서 수령님께서 내놓으신 조국통일3대원칙,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식화하시고 그 실현을 위한 원칙적립장과 방도를 밝혀주시였다.

 

자주, 평화통일, 민족대단결의 조국통일3대원칙은 통일문제를 민족의 의사와 리익에 맞게 민족자체의 힘으로 풀어나갈수 있는 근본립장과 방도를 천명한 조국통일의 초석이다. 조국통일을 위한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온 민족의 단합을 이룩하여 조국통일의 주체적력량을 강화하기 위한 정치강령이다.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은 통일국가의 전모와 그 실현방도를 밝힌 설계도이다.

 

조국통일3대헌장은 민족의 자주권과 존엄을 생명으로 여기는 민족자주정신으로 일관되여있고 북과 남의 화해와 전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여 조국을 평화적으로 통일하려는 숭고한 조국애와 민족애를 구현하고있으며 우리 나라의 현실적조건과 통일을 갈망하는 온 민족의 한결같은 지향에 맞게 하루빨리 조국통일을 실현할수 있게 하는 가장 공명정대하고 합리적인 방도를 밝혀주고있는 정당한 통일헌장이다.

 

조국통일3대헌장에 대한 정식화는 어버이수령님의 주체적통일로선을 추호의 드팀도 없이 관철하시려는 위대한 장군님의 단호한 결심과 의지의 선포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 조국통일3대헌장을 정식화해주심으로써 우리 민족은 뚜렷한 목표와 방향, 신심과 용기를 가지고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을 힘있게 벌려나갈수 있게 되였으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통일의 숙망을 성과적으로 실현해나갈수 있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조국통일3대헌장을 정립하신데 이어 어버이수령님의 민족단합의 위대한 사상과 업적, 풍부한 경험과 전통을 고수하고 드팀없이 계승하여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주체87(1998)년 4월 18일 력사적인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 대표자련석회의 50돐기념 중앙연구토론회에 보내신 력사적인 서한 《온 민족이 대단결하여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자》에서 위대한 수령님의 민족대단결사상과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높이 받들고 북과 남, 해외의 온 민족의 대단결을 위하여 적극 투쟁하여야 하며 민족의 단합된 힘으로 조국의 자주적평화통일을 이룩하여야 한다고 하시면서 민족대단결 5대방침을 제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민족의 대단결은 철저히 민족자주의 원칙에 기초하여야 하며 애국애족의 기치, 조국통일의 기치밑에 온 민족이 단결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그리고 우리 민족의 대단결을 이룩하자면 북과 남사이의 관계를 개선하여야 하며 외세의 지배와 간섭을 반대하고 외세와 결탁한 민족반역자들, 반통일세력을 반대하여 투쟁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와 북과 남, 해외의 온 민족이 서로 래왕하고 접촉하며 대화를 발전시키고 련대련합을 강화하여야 한다는데 대하여 밝혀주시였다.

특히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남조선의 로동자, 농민, 지식인, 청년학생, 도시소자산계급, 민족자본가와 정치인, 경제인, 문화인, 종교인, 군인들이 민족공동의 리익을 귀중히 여기고 나라의 통일을 바란다면 민족대단결의 기치밑에 단합하여야 한다는것을 밝히시였다.

민족대단결5대방침은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에 기초하여 온 민족이 대단결을 실현하기 위한 단결의 원칙과 기치, 전제조건과 실현방도 등을 가장 과학적으로 밝혀준 정당한 방침이다.

참으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관철하실 철석의 의지를 지니시고 조국통일3대헌장을 정립하시고 민족대단결5대방침을 제시하시여 새시대 통일운동의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신것은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여 조국통일위업에 쌓으신 불멸의 업적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주체적통일로선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을 현명하게 령도하시여 이룩하신 불멸의 업적은 다음으로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로 공화국의 국력을 비상히 강화하여 조국통일위업실현의 확고한 담보를 마련해주신것이다.

우리 민족의 대국상이후 위대한 장군님께 있어서 제일 중대한 문제로 나선것은 위대한 수령님의 영생을 어떻게 지켜드리고 주체혁명위업을 어떻게 계승해나가며 나라와 민족의 장래운명을 어떻게 이끌어나가겠는가 하는것이였다. 이 문제는 본질에 있어서 위대한 장군님의 정치가 전면적으로 실현되는 주체혁명위업의 새시대는 어떤 시대이며 이 시대의 기본정치방식은 어떤것으로 되여야 하는가를 확정하는 문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나라와 민족, 주체혁명위업의 운명을 결정하는 이 중대한 문제, 정치방식문제를 놓고 이미 오래전부터 키워오신 인민군대를 혁명의 주력군, 나라의 기둥으로 내세우고 그에 의거하여 위대한 수령님의 위업을 완수하실 결심을 다지시였다. 특히 주체84(1995)년 1월 1일 다박솔초소에 대한 현지시찰은 나라에 조성된 엄혹한 정세에 대처하여 인민군대의 위력을 더욱 강화하고 그에 의거하여 위대한 수령님께서 개척하신 주체혁명위업을 기어이 완성하시려는 철의 신념과 의지의 선언이였으며 이때부터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정치가 보다 높은 단계에서 전면적으로 실현되게 되였다.

 

다박솔초소를 찾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찬바람부는 포진지에서 오랜 시간 중대의 훈련을 지도해주시면서 우리 당에 무한히 충실한 강대한 인민군대가 있는 한 조국의 통일을 이룩하며 주체혁명위업을 끝까지 완성할수 있다는것은 확정적이라고 교시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후 선군정치는 자신의 기본정치방식이라는것을 밝히시고 그것을 온 세상에 선포하시였다.

선군정치는 혁명군대를 강화하고 그를 주력군으로, 기둥으로 내세워 적들과의 그 어떤 대결전에서도 련전련승하고 조국통일의 앞길을 주동적으로 열어나가는 애국의 최고정화이고 통일의 만능의 보검이다.

조국통일을 위한 우리 인민의 투쟁은 안팎의 분렬주의세력, 반통일세력을 대상으로 하는 치렬한 정치군사적대결전이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적들과의 대결이 극도에 이른 엄혹한 정세속에서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를 새로운 높은 단계에서 전면적으로 실현해나가시면서 안팎의 반통일세력과의 그 어떤 대결전에서도 련전련승을 이룩하고 조국통일의 앞길을 주동적으로 열어나가시였다.

 

다박솔초소로부터 오성산의 칼벼랑과 철령, 파도사나운 초도 등 끝없이 이어진 위대한 장군님의 선군혁명령도의 길은 어버이수령님의 애국유산인 우리 식 사회주의를 굳건히 수호하기 위한 길인 동시에 민족적화합과 자주통일의 열풍을 거세차게 일으킨 길이였다.

참으로 위대한 장군님의 백전백승의 선군정치가 있었기에 우리 조국은 수령, 당, 대중의 혼연일체를 이루고 정치사상강국, 군사강국의 지위에 올라서서 적대세력들의 반공화국압살과 침략책동에 된타격을 가할수 있었으며 우리 조국의 국력은 백배해지고 삼천리강토에는 자주통일의 밝은 앞길이 열려지게 되였다.

이처럼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험난한 선군장정의 길을 걷고걸으시며 우리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 나라의 평화와 안전을 믿음직하게 수호하고 자주통일실현의 강위력한 담보를 마련해주신것은 력사에 길이 빛날 거대한 공적이다.

김일성종합대학 안 영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