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19 페막

전국정보화성과전람회-2019가 페막되였다.

전람회에서는 인민경제의 현대화, 정보화를 실현하여 나라의 경제를 지식경제로 확고히 전환시킬데 대한 당의 뜻을 받들고 첨단돌파전을 벌리는 과정에 이룩된 수많은 정보화성과, 정보기술성과들이 소개되였다.

세계적으로 10대첨단정보기술분야로 되고있는 조작체계기술, 대자료기술, 인식기술, 콤퓨터시각기술이 도입된 제품들, 생산공정의 자동화, 지능화실현에서 달성한 성과들, 국산화된 정보통신설비들, 측정설비들이 인기를 끌었다.

수자화, 지능화에로 나아가는 세계적인 발전추세에 맞게 인공지능프로그람경연과 프로그람작성경연도 진행되여 나라의 인공지능기술의 발전수준과 면모를 보여주었다.

페막식이 7일 평양체육관에서 있었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박태성동지와 내각부총리 전광호동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위원장 리충길동지, 국가과학원 원장 장철동지, 성, 중앙기관 책임일군들, 관계부문, 출품단위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김일성종합대학 정보과학부 인공지능기술연구소, 김책공업종합대학 정보기술연구소, 원산구두공장, 해방산호텔, 평양정보기술국, 전자공업성 아침콤퓨터합영회사를 비롯한 단위들이 2019년 10대정보화모범단위, 2019년 10대최우수정보기술기업으로 선정되였다.

초고해상도흑백색사진문헌의 천연색화체계, 콤퓨터비루스왁찐프로그람 《참빗》4. 0 등이 2019년 10대최우수정보기술제품으로 평가되였다.

모범적인 단위들과 참가자들, 제품들에 우승기와 상장, 증서, 메달, 기념품 등이 수여되였다.

페막사를 국가정보화국 국장 리명철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이번 전람회가 전사회적으로 수자중시기풍을 확립하고 정보화열풍을 세차게 일으켜나가는데서 좋은 계기로 된다고 하면서 모든 참가자들이 정보산업의 발전을 추동하고 인민경제의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가치있는 정보화성과들을 더 많이 내놓을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주체108(2019)년 11월 8일 로동신문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