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전령비밀근거지​

항일무장투쟁시기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군사정치활동기지였던 부전령비밀근거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들과 정치공작원, 지하혁명조직책임자들의 활동을 지도해주신 유서깊은 혁명전적지이다.

함경남도 부전군 문암리에 있다.

국내깊이에 비밀근거지를 확대할데 대한 위대한 수령님의 가르치심을 높이 받들고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은 주체26(1937)년 여름 부전일대에 비밀근거지를 꾸려놓았다.

이 일대는 원시림이 울창하여 비밀을 보장하는데 유리하였을뿐아니라 일제의 목재소, 수전공사장, 광산들에 끌려온 로동자들과 살길을 찾아 산골에 와서 농사를 짓는 화전민들이 살고있어 군중공작에도 적합하였다.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이 부전령일대의 유리한 자연지리적조건을 리용하여 이곳에 귀틀집과 천막들로 밀영들을 건설함으로써 부전령비밀근거지가 꾸려지게 되였다.

이 비밀근거지는 부전, 장진, 개마고원지구에서의 반일투쟁에 대한 통일적지도를 보장하는 지역적령도거점이였으며 부전령일대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들의 군사정치활동기지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주체26(1937)년 9월 이곳에 오시여 비밀근거지를 더욱 튼튼히 꾸릴데 대하여서와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과 당조직건설사업을 힘있게 밀고나갈데 대하여 교시하시였다. 그후에도 이곳을 찾으시여 부전령일대에서 활동하는 조선인민혁명군 소부대, 소조책임자들과 지하혁명조직 핵심성원들을 만나시고 조성된 정세의 요구에 맞게 그들의 활동방향을 제시하여주시였다.

부전령비밀근거지에는 위대한 수령님의 뜻을 받들고 이곳에 오시여 당조직건설사업과 조국광복회운동을 확대발전시키기 위한 사업을 보살펴주시고 근거지를 튼튼히 꾸리도록 해주신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의 발자취가 어려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주체90(2001)년 5월 신흥지구 혁명전적지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이곳에 불멸의 령도자욱을 남기시였다.

facebook로 보내기
twitter로 보내기
cyworld
Reddit로 보내기
linkedin로 보내기
CAPTCHA Image
가+
가-